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꿀팁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2년간 개편 연기

by 오블리시스터 2021. 1. 10.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2년간 개편 연기

안녕하세요 오블리시스터 입니다 :)

 

2019년 대한항공에서 항공 운임 및 운항 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률을 변경한다고 해서 개편이 아닌 개악이라고 말이 많았죠.

올해 4월 부터 변경사항 적용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연기됐다는 소식이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왔어요.

저 같은 경우도 일 년에 2번 정도 미국과 한국을 왔다 갔다 하며 마일리지 덕을 톡톡히 봤었는데

이제는 80000마일로 이코노미 왕복도 못타는 터무니없는 현상이 발생해 버렸네요. 

조금이라도 미뤄져서 다행이라 해야할지 폐지가 아니라 연기여서 아쉽다고 생각해야 할지..

오늘은

1. 대항항공 마일리지 개편일

2. 마일리지 사용기간 연장

3. 마일리지 개편 시 변경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뉴욕 인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항공 운임 및 운항 거리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률)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따르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항공 여행 제한과 마일리지 사용 기회가 줄어들어 개편된 마일리지 제도 적용을 2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2021.04 월부터 적용될 마일리지 개편안이 2023.04월로 미뤄졌습니다.

사전고지를 포함해 총 3년 3개월의 유예기간이 적용되는 셈이네요.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마일리지 사용기간 연장

2008년 7월 1일부터 10년이라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생겼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2020년 소멸 예정 마일리지 연장을 해줬었는데,

코로나 장기화로 2021년 말 만료 마일리지 또한 유효기간을 일괄 1년 연장해준다고 합니다.

2021.12.31까지 유효한 마일리지들은 2022.12.31로 연장됩니다.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마일리지 개편 시 변경사항

마일리지 개편 공지가 나왔을 때 많은 분들이 개악이라는 말이 많았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너무 세분화돼서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려요!

1. 적립률 세분화

2. 일등석 적립율 300%, 프레스티지석 적립률 200% 상향

3. 일반석 적립률 운임 성격에 따라 3단계 -> 4단계로 재편 

언뜻 보기에는 좋아 보이지만 따지고 보면 비즈니스와 일등석을 (마일리지 구매 X)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더 유리해지고 이코노미 탑승으로 마일리지 모으기는 더 어려워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일리지 공제를 예로 들면 (한국-북미 편도 기준)

기존 평수기 기준 이코노미 35000마일 / 프레스티지 62500 마일 / 퍼스트 80000 마일

개편 후 평수기 이코노미 45000마일 / 프레스티지 90000 마일 / 퍼스트 135000 마일 

개편 후 80000만 마일로 프레스티지 편도도 못 끊는 상황이 발생해 버렸어요.

 

불행 중 다행(??)으로 2년이란 유예기간을 줬지만 언제쯤 정상적으로 여행을 다닐 수 있을지는 아직 의문이죠.


뉴욕 인천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결론

마일리지 적립 변경: 탑승일 기준 2023년 4월 (개편 전 2021년 4월로 2년 연장함)

마일리지 사용 기한 연장: 2021년 말 만료 마일리지 2022년 12월 31일로 일괄연장

 

올해에는 꼭 코로나가 잠잠해져 여행을 다니고 싶네요.

다들 대한항공 개편 마일리지 통해서 조금이나마 유용하게 마일리지 사용하세요~

 

대한항공 링크: www.koreanair.com/skypass/use-miles/koreanair/award-tickets/redemption-table